고객센터

고객센터

궁금한 사항을 바로 확인해보세요

자주 묻는 질문 BEST 5

 '이메일 회원가입', '휴대폰번호 회원가입'과 카카오 / 네이버 / 애플 ID를 이용한 '간편(SNS) 회원가입'이 가능합니다.

    1-1. 이메일 회원가입

        1) 사이트 우측 상단의 [회원가입/로그인] 버튼을 클릭 후 로그인 화면 하단의 [통합 회원가입] 버튼을 클릭합니다.
        2) '일반회원 가입하기, 어린이회원 가입하기' 중 해당되는 항목을 클릭해 주세요.
            (일반회원 : 만 14세 이상 / 어린이회원 : 만 14세 미만)
            (※ 어린이회원은 보호자의 본인인증 후 진행됩니다.)
        3) 서비스 약관에 동의 후 [본인인증하기] 버튼을 클릭합니다.
        4) [이메일로 가입] 버튼을 클릭합니다.
        5) '계정 (이메일)' 항목에 본인이 사용하는 '이메일'을 입력 후, [이메일 인증] 버튼을 클릭합니다.
        6) 해당 이메일로 발송된 인증번호를 확인 후, 회원가입 화면에서 인증번호를 입력한 후에 [인증 확인] 버튼을 클릭합니다.
           (인증이 완료되었다는 문구가 표기되어야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.)
        7) 하단의 각 항목을 입력한 후에, [가입완료] 버튼을 클릭합니다.

     1-2. 휴대폰번호 회원가입
        1) 사이트 우측 상단의 [회원가입/로그인] 버튼을 클릭 후 로그인 화면 하단의 [통합 회원가입] 버튼을 클릭합니다.
        2) 일반회원 가입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.
            (만 14세 미만 사용자는 이메일 회원가입만 가능합니다.)
        3) 서비스 약관에 동의 후 [본인인증하기] 버튼을 클릭합니다.
        4) [휴대폰 인증] 버튼을 클릭합니다.
        5) 휴대폰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.
        6) 휴대폰 본인인증이 완료되면, 회원가입 항목을 기재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.
        7) 하단의 각 항목을 입력한 후에, [가입완료] 버튼을 클릭합니다.

     1-3. 아이핀 인증 회원가입
        1) 사이트 우측 상단의 [회원가입/로그인] 버튼을 클릭 후 로그인 화면 하단의 [통합 회원가입] 버튼을 클릭합니다.
        2) '일반회원 가입하기, 어린이회원 가입하기' 중 해당되는 항목을 클릭해 주세요.
            (일반회원 : 만 14세 이상 / 어린이회원 : 만 14세 미만)
            (※ 어린이회원은 보호자의 본인인증 후 진행됩니다.)
        3) 서비스 약관에 동의 후 [본인인증하기] 버튼을 클릭합니다.
        4) [아이핀 인증] 버튼을 클릭합니다.
        5) 아이핀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.
        6) 아이핀 본인인증이 완료되면, 회원정보 입력 화면에서 다시 한번 계정(이메일) 인증을 진행합니다.
        7) 해당 이메일로 발송된 인증번호를 확인 후, 회원가입 화면에서 인증번호를 입력한 후에 [인증 확인] 버튼을 클릭합니다.
           (인증이 완료되었다는 문구가 표기되어야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.)
        8) 하단의 각 항목을 입력한 후에, [가입완료] 버튼을 클릭합니다.
        
     2. 간편(SNS) 회원가입
        1) 로그인 화면에서 '카카오로 가입하기 / 네이버로 가입하기 / Apple로 가입하기' 중 원하는 방법을 클릭합니다.
        2) SNS 계정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.
        3) 서비스 이용을 위한 개인 정보 제공 내용을 확인 후, '동의하기'를 선택합니다.

[계정 찾기]
1. 사이트 우측 상단의 [회원가입/로그인] 클릭
2. 계정 찾기 클릭

3-1. 본인인증으로 찾기 
 - 휴대폰 인증 OR 간편인증 클릭

3-2. 회원정보로 찾기
 - 이름, 생년월일, 성별 선택 후 계정찾기 클릭

 (※ 단, 해당 가입 정보와 동일한 가입 정보를 가지는 계정을 모두 제공하기 때문에,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이메일 및 휴대폰 계정의 일부만 노출됩니다.)








[비밀번호 재설정]
1. 사이트 우측 상단의 [회원가입/로그인] 클릭
2. 비밀번호 재설정 클릭

3-1 본인인증으로 재설정
 1) 비밀번호 재설정을 위해 계정을 입력
 2) 휴대폰 인증 OR 간편인증 클릭 
 3) 비밀번호 재설정 진행
 
3-2 이메일로 재설정
 1) 이름, 계정(이메일) 입력 후 이메일 인증 클릭
 2) 인증번로 입력 후 인증 확인 클릭
 3) 비밀번호 재설정 클릭
 4) 비밀번호 재설정 진행





간편인증 로그인은 가입한 계정의 본인인증이 완료된 상태에서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.
아직 본인인증을 진행하지 않은 계정이라면 일반 로그인을 시도해 주세요.

궁금한 점을 찾아보세요

FAQ 검색

○ 전액감면 대상자
- 「국민기초생활 보장법」에 따른 국민기초생활 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
- 「한부모가족지원법」에 따라 등록된 지원대상자

- 「장애인복지법」에 따라 등록된 장애인
- 「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」에 따른 국가유공자와 가족
- 「다자녀가정」가족등록부 기준 2자녀 이상을 둔 부모(2자녀이상이면서 최연소 자녀 18세이하-2006년생)
- 「다문화가족지원법」에 따른 결혼이민자등


※ 수강 신청 시, 행정정보 공동이용 감면자격 조회 서비스를 통한 대상자 확인이 이루어지므로 증빙서류는 제출하지 않습니다.

(단, 결혼이민자는 행정정보공유를 통한 사실조회 불가로 관련증빙서류를 제출함 - 강의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)

※  반기 기준 1회 면제, 1인 1과목 한정(교재비, 재료비 별도부담)

※  개강후 수강료 면제 적용 불가

비밀번호 재설정은 아래와 같이 가입 계정의 형식에 따라 인증 방법이 다릅니다. 

 ㅇ 휴대폰번호 계정 : 휴대폰으로 인증
 ㅇ 이메일주소 계정 : 이메일로 인증

따라서 인증을 진행한 수단의 계정 형식을 입력해야 로그인이 됩니다.

만일 추가 계정 정보가 기억나지 않는다면 학습지원센터(1600-0999)로 연락하시면 본인 정보 확인 후 도와드려요.

간편인증 로그인은 가입한 계정의 본인인증이 완료된 상태에서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.
아직 본인인증을 진행하지 않은 계정이라면 일반 로그인을 시도해 주세요.

1. 일반회원 로그인
사이트 우측 상단 [로그인]을 선택하고, 이메일 아이디(예시: abc@naver.com/hanmail.com 와 같이 가입 시 입력한 이메일 아이디 전체) 또는 휴대폰번호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 후, 하단의 로그인 버튼을 누릅니다.

2. SNS 로그인
사이트 우측 상단 [로그인]을 선택하고, SNS 로그인에서 연결한 계정을 선택하여 로그인합니다.
*단, SNS 로그인은 SNS 계정을 가입/연동한 회원에 한하여 로그인 가능합니다.

1. 로그인 후 우측 상단의 [내공간]-[내공간보기] 선택 후 [회원정보관리]-[회원탈퇴]을 누릅니다.
2. 비밀번호를 한 번 더 입력한 후 [확인]을 누릅니다.
3. 회원탈퇴 유의사항을 읽고 탈퇴사유를 선택합니다.
4. 비밀번호를 한 번 더 입력 후 [탈퇴하기]를 선택하여 탈퇴를 완료합니다.

 * 탈퇴 시, 남양주 평생학습포털 다산서당, 경기도 지식(GSEEK) 서비스 모두 이용이 불가합니다.
 * 탈퇴 후, 동일한 이메일 계정으로 재가입이 가능합니다.
 * 회원탈퇴가 완료되면, 가입 시 입력한 회원정보, 학습이력은 모두 삭제되며 삭제된 데이터는 복구되지 않습니다.


단, 남양주 평생학습포털 다산서당에서 해당 계정으로 등록한 게시글, 댓글 등은 삭제되지 않으므로, 삭제를 원할 경우 반드시
탈퇴 전 삭제하시기 바랍니다.

[온라인학습]
 ㅇ PC : 홈 > 로그인 > 내 공간 > 내 공간 보기 > 학습관리 > 수료증내역 > 수료증발급
 ㅇ 모바일 : 홈 > 하단 고정 메뉴 > 내 공간 > 로그인 > 내 공간 > 수료증 > 수료증발급

  ※ 직인이 포함된 수료증은 PC에서 출력 시에만 확인할 수 있고

     수료증 저장하기 시, 직인이 생략된 수료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 



※ 오프라인학습/화상학습 : 강좌 담당자가 수료 여부를 확인해야 하므로, 학습 종료 후 수료증 인쇄가 가능할 때까지 일정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.
본인 인증 중 이미 인증된 계정이 있다는 안내가 나오면서 진행이 안 된다면, 가입한 다른 계정에서 이미 인증이 완료되어 추가 인증이 진행되지 않는 현상입니다.

안내된 계정으로 로그인 후 다시 수강신청을 진행해 주세요.

만일 가입한 계정의 로그인이 어렵다면

계정 찾기 / 비밀번호 재설정을 통해 확인 후 진행해 주세요.

※ 여러개 계정이 있을 경우 1개의 계정에서만 본인인증을 할 수 있어요.

PC 내 소리 설정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.

 1. 모니터 하단 오른쪽 스피커 모양 클릭 > 음량 조절

 2. 왼쪽 하단 윈도우 모양 '시작' 버튼 클릭 > 제어판 > 스피커 음량 확인

 3. 타 사이트 동영상 소리 재생 여부 확인(유튜브, 네이버TV 등)

 4. 다산서당 온라인 학습의 동영상 소리만 나오지 않는다면 브라우저 호환의 문제일 수 있으므로 권장 브라우저(크롬, 파이어폭스, 윈도우10의 경우 엣지 등)로 접속 확인


다산서당 외 다른 사이트에서도 소리가 나오지 않는다면, 이용 PC의 스피커 연결 및 사운드 카드 문제일 수 있으니 컴퓨터 제조사에 문의 부탁드립니다.

로그인 후 우측 상단의 [내공간]을 선택하고, 

[온라인학습 내역]에 들어가면 학습목록에서 [수강취소]가 가능합니다.

학습기간 내 수료를 하지 못하더라도 불이익은 없습니다. 

강좌가 제공되는 기간 내에는 언제든지 재수강을 통해 학습이 가능합니다